2024.04.03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추석선물도 변화의 바람, 취향저격 IT기기.가전제품 '눈에 띄네'

브라더 프린터 – 평소 프린터에 관심 있는 고마운 지인, 조카에게 가성비 ‘갑’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 블루투스 탑재한 IoT 기반 신개념 커피머신
소니코리아, 방수되는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 운동파트너 역할 톡톡
삼성전자 노트북5 -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한 곳에 모아
코리아테크 - 셀프뷰티케어 기기 각광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몇 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추석 선물세트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면서 한층 다채로워진 추석 선물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즉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꼽히던 과일, 육류 등의 선물 대신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스마트하고 스타일리시한 IT 기기 및 가전 제품을 선물하려는 이들도 눈에 띄에 늘어나고 있다. 특히 프린터, 노트북, 카메라, 커피 머신 등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IT 기기들이 추석선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카들에게는 용돈 대신 프린터를, 고마운 친척에게는 과일대신 블루투스 이어폰을, 커피를 즐기는 지인에게는 커피선물세트 대신 IoT 커피 머신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추석선물로 적합한 스마트 IT기기와 가전제품을 알아본다.

브라더 정품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평소 프린터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마운 지인에게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가 유용한 추석 선물이 될 수 있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더욱 강력해진 2018년형 ‘정품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를 제공하고 있다.

무한리필 복합기란 카트리지 형태의 전용 잉크 대신, 프린터에 장착한 잉크 탱크에 각 색상의 잉크만 보충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비용 부담이 적을 뿐 아니라 잉크 카트리지를 자주 갈아 끼울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하며, 리스크가 있는 비정품 잉크대신 제조사의 정품 잉크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같은 이점 때문에 무한리필 복합기는 불황 속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개인 소비자와 기업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브라더의 정품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DCP-T310, DCP-T510W, DCP-T710W, MFC-T810W, MFC-T910DW)는 이전 세대 제품 대비 확장된 용량과 더 넓어진 색 표현력, 견고한 프린트헤드로 최대 1.6배 향상된 제품수명 및 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복합기 시리즈로, 전문가급 출력 품질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검정 잉크 인쇄 용량이 기존 최대 6,000매에서 최대 6,500매로 증가하여 장당 출력 비용을 절감시켜주며, 컬러 문서는 최대 5,000매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검정 잉크를 안료(PIGMENT)에서 염료(Dye)로 바꿔 이미지와 텍스트가 적절히 섞인 문서 출력 시, 결과물의 밸런스를 향상시켰으며, 보다 넓어진 색 표현력(CMYK)을 지원해 전문가급 컬러 출력이 가능하다. 아울러, DCP-T310, DCP-T510W는 최대 12ipm(흑백), 6ipm(컬러)의 출력 속도를, DCP-T710W, MFC-T810W, MFC-T910DW는 최대 12ipm(흑백), 10ipm(컬러)의 빠른 출력 속도를 구현했으며 신제품 5종 모두 1,200 x 6,000dpi의 인쇄 해상도를 지원한다.

브라더의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무한리필 탱크’ 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본체가 슬림하며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잉크 탱크 외관을 투명하게 마감해 잉크 잔존 량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리필 잉크 주입구의 각도를 45도로 기울게 디자인하여 리필 시 잉크 흘림을 원천적으로 방지한다.

고사양 모델인 MFC-T910DW의 경우, USB 장착 후 바로 인쇄가 가능한 USB 다이렉트 프린트(USB Direct Printing)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무선 네트워크 및 모바일 인쇄 기능을 지원해 브라더 ‘iPrint&Scan’ 앱이나 애플 ‘AirPrint’,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사진 및 문서를 바로 인쇄하고 파일을 스캔해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직관적인 한글 컬러 LCD 스크린(4.5cm)이 장착되어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튼튼한 스테인리스 스틸 헤드 장착으로 제품 수명이 약 1.6배 향상되었고, 64MB였던 이전 세대 제품의 메모리 용량이 128MB로 2배 증가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커피를 좋아하는 친척이라면 기존의 커피선물세트 대신 IoT(Internet of Things) 개념의 커피 머신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롯데네슬레코리아는 IoT 커피머신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는 IoT 기능을 탑재해 전용 모바일 앱(NESCAF? Systems)을 이용하면 개인 맞춤형 커피를 내릴 수 있다. 즉 전용 모바일 앱을 이용해 물, 우유거품 양을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 원하는 레시피를 저장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알람 설정도 할 수 있어 정해진 시간에 커피를 내리는 것도 가능하다.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는 커피 카트리지 리필 방식의 커피머신으로 15바 이상의 압력 추출로 풍부한 크레마를 자랑한다. 한번의 터치로 별도 장비 없이도 룽고,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바리스타 커피 카트리지는 깊은 향과 진한 맛의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리치바디’와 부드러운 맛의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마일드’ 두 가지 타입으로 소비자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방수되는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운동을 즐기는 고마운 지인에게 방수 가능한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은 매우 세련되고 유용한 선물이 될 것이다.

소니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방수 가능한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다. 소니코리아의 스포츠용 무선 이어폰 SP 시리즈 2종은 세계 최초 방수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이어폰 WF-SP700N과 노이즈 캔슬링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SP600N으로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가벼운 비나 땀이 닿아도 무방한 IPX4의 방수 규격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주변 소리 모드를 지원해 야외에서도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AAC, SBC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 가능하다.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등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비서도 호출할 수 있다.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스포츠에 최적화된 긴 형태의 이어버드를 장착했으며 격렬한 운동 중 이어폰이 떨어지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아크 지지대도 적용했다. 6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했다.

WF-SP700N은 세계 최초로 방수 성능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동시에 갖춘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완충 시 최대 3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작은 크기의 전용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급속 충전을 지원해 15분 충전으로 7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노트북5

최신 노트북은 조카들에게 매우 각광받는 선물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삼성전자는 인텔 `옵테인(Optane) 메모리`를 탑재해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의 사용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삼성 노트북5`를 선보이고 있다. 옵테인 메모리`는 상대적으로 자주 쓰이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활용하는 캐시 메모리 기능을 제공해 HDD의 읽기 속도를 향상시킨다.

HDD는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Solid State Drive) 대비 저렴하고 용량이 큰 반면, 상대적으로 느린 속도가 단점이었으나, 옵테인 메모리를 적용해 작업 속도는 평균 2배, 부팅 속도는 최대 5배 향상시켜준다. 또한, 옵테인 메모리가 적용되면 HDD에 저장된 대용량 미디어 작업은 기존보다 최대 4.1배 빠르게 작업을 할 수가 있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는 별도의 슬롯에 장착을 하며, 최대 HDD 10TB까지 지원한다. `삼성 노트북5`는 윈도우 10 운영체제, 최신 8세대 인텔 프로세서, 39.6 cm Full HD(1920X1080)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풀사이즈 키보드, 엔비디아 MX110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뷰티케어 기기 각광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 등의 소비 트렌드 확산과 함께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뷰티족’이 늘고 있다. 전문 마사지숍이나 피부관리숍에 방문하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번 추석에는 부모님을 10년 더 젊게 만들어주는 ‘청춘’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코리아테크의 얼굴 근육 운동기구 ‘파오(PAO)’는 입 주위에 있는 5개의 표정 근육을 운동시켜 작은 얼굴과 팽팽한 얼굴선을 만드는 뷰티 디바이스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아침, 저녁 30초씩 입으로 파오를 물고 가볍게 흔들어 운동한다. 파오 운동을 8주간 지속할 경우, 얼굴의 부피와 면적이 줄어들고 턱 선의 각도가 올라가는 등 작고 팽팽한 얼굴을 가꾸는데 효과가 있다.

'이영애 마사지 롤러'로 불리는 코리아테크의 ‘리파'는 피부 탄력 개선, 안면 리프팅 및 붓기 완화에 효과적인 뷰티 디바이스다. 전신 사용이 가능해 얼굴뿐만 아니라 팔, 다리 등 근육을 풀어주고 마사지하는 데도 효과적이며, 방수가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경제적인 홈케어 아이템이다.

리파를 대표하는 마사지 롤러 라인은 본체에 적용된 태양 전지판을 통해 빛을 받아들인 뒤 인체 전류와 유사한 미세전류를 발생시켜 리프팅과 피부탄력 개선, 붓기 제거 등에 도움을 줘 작은 얼굴을 만들어 주는 뷰티 디바이스다.

백금으로 코팅된 롤러 볼은 맨살에 사용해도 자극없이 안전하며, 360도 멀티 앵글 구조로 굴곡진 부위도 밀착해 마사지할 수 있다. 전문 에스테티션의 손 기술을 재현해 5분 정도의 짧은 마사지로도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팔과 다리 등 전신의 늘어진 살도 매끈하게 관리할 수 있다.

redkims6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불법어업 단속 중 순직 공무원, '별도 심의 없이 유공자 등록' 추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국가가 안전·보건 조치를 필수적으로 시행하는 해양경찰과 달리 사각지대에 있는 어업단속 공무원의 안전관리와 재해보상이 강화된다. 일반직 위험직무 순직 공무원도 보훈부 심의 절차가 생략되고 국가유공자 등록이 가능하도록 제도가 개선될 전망이다. 인사혁신처와 해양수산부는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어업단속 공무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어업지도선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년 동안 불법 어업을 단속하다가 사망하거나 부상당한 해수부 소속의 어업관리단 일반직 공무원은 45명(군인, 경찰 제외)에 이르고 업무 수행 중 사망해 순직이 인정된 사례는 3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서해 수역에서 배타적경제수역(EEZ)을 넘어오는 외국 어선을 단속하는 서해수호 임무 과정에서 부상을 당한 경우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수부는 이 같은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어업감독 공무원 886명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 강화교육을 해마다 실시하고 안전 장비를 확대 보급하고 있다. 나아가 이번 서해수호의 날을 계기로 지도선 안전관리 등을 위한 현장 점검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사처는 공상을 입은 공무원

정치

더보기
전북베트남인회 개소식 개최…전북베트남이주민 지역 정착 도모 (김제=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전북베트남인회(회장 김지연)는 지난 1일 전북 김제시 금성로 18, 3층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개최하고 베트남이주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했다. 이날 전북베트남인회 개소식에는 베트남교민 50여명과 레티투항(Lê Thị Thu Hằng) 베트남 외교부 차관, 응우엔비엣아잉(Nguyễn Việt Anh) 주한베트남대사관 공사 차사관 등 주요 인사와 장덕상 김제가족센터 센터장, 주민호 전주병원 본부장, 김종원 대자인병원 국제협력센터 센터장, 주춘매 착한벗들 센터장, 고별석 한국청소년안전교육협회 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해 주었다. 전북베트남인회는 개소를 시작으로 전북베트남이주민의 한국사회 안정적인 정착 지원과 교민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유대감 강화뿐만 아니라 이중언어교육(한국어-베트남어), 베트남교민들의 권익보호와 다양한 베트남기념행사를 통해 베트남문화를 알리고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의 문화교류 증진 등을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레티투항 베트남 외교부 차관은 "교육, 베트남문화 보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의 문화교류 그리고 모국어인 베트남어를 잊지 않도록 이중언어교육에 힘써 달라"고 당부

배너
배너